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아케이드로 흔하게 즐겨왔던 메탈슬러그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줬던 코만도3 전체 조작을 키보드 조작 하나로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닌 마우스로 적을 겨냥을 하면서, 적 병사와 전투 헬기를 파괴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무기 중에는 화력과 빠른 연사속도를 가진 기관총과 기본 권총 그리고 나이프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맵을 진행을 하면서 특별하게 얻을 수 있는 장비는 없었지만, 탄약이 가끔 제공이 되어 총탄이 없어서 사용을 못했던 총기를 다시 쓸 수가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플레이를 하고 느낀 솔직한 후기는 아래 이미지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동키 : W A S D  공격 : 마우스  무기 변경 : Q E  


세계 1차 대전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탈슬러그처럼 적의 부대에 침투를 하여, 붙잡혀 있는 포로를 구출하는 목표가 있었지만, commando 에서는 포로가 없고 무조건 적군 기지에 침입하여, 파괴를 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너무나 무모한 도전이 될 수 있지만, 여러분들이 이 영웅과 같이하여, 전장에서 살아남도록 유도해 보기 바랍니다.

캐릭터 창에는 두 병사 중 한 명을 선택을 하여, 적 지역으로 침투를 해야 됩니다. 두 캐릭터는 서로 각각 특수한 능력이 있지 않으며, 성별만 다르다는 것 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플레이 하기 좋은 전사를 선택을 하여, 진행을 해주세요.

주인공은 적의 수송차 하부에 매달려 몰래 침입을 하게 됩니다. 이 것을 모르고 있던 병사들은 눈사람을 만들거나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습이 시작이 되고 근접해 있는 적을 빠르게 제압을 시켜 주셔야만 합니다.

총기 외에 보조 무기인 수류탄이 없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은 총기 하나를 믿고 전투를 해야 합니다. 이 것은 추 후 여러 미션을 수행을 할 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보여졌습니다. 잘 만들어진 플래시에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보조 아이템 및 특수 스킬등이 있었다면, 좋았지 않았을까요? 

체력은 게이지 형태로 되어 있으며, 적이 쏜 총알에 맞으면, 체력이 조금씩 떨어지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최총 9번의 다시 할 수 있는 생명력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체력이 바닥이 나고 주인공 캐릭터가 사망을 하였을 경우 바로 부활이 되는 것이 아닌 처음 부분 및 게임 중간 체크 포인트 된 부분에서 다시 시작되는 부분이 아주 불편했습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 본다면, 적을 마우스로 겨냥을 하여, 쓰러트리는 것은 좋지만, 생각 외로 마우스가 플래시 공간을 빠져나가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재대로 된 조준을 할 수 없어 아주 불편 했네요.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진행을 하다 보면 적응이 되는 것이 맞지만 여러 지형을 다녀도 겨냥하는 것은 쉽게 적응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인지 주변에 있는 병사에게 체력을 굳이 소모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에서 소비하게 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체력을 아끼는 이유는 내가 했던 부분부터 바로 시작되지 않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다음 후속 작품이 나오면, 겨냥 시스템은 없어지거나 플래시 공간에서만 회전을 시키도록 수정을 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어쩌다 보니 코만도3 장점을 쓰기 보다는 단점을 너무 부각을 시킨 것은 아닌가 싶어지는데요. 그러지만 침투한 부대 안에는 스나이퍼 도시를 파괴하는 TNT같은 폭파 장치를 활용해 볼 수도 있어서 신선한 재미는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액션-모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믹스타파이팅3.6  (0) 2019.01.08
슈퍼 마리오 게임하기 - 마리오 플래시2  (0) 2018.12.25
코만도3 commando 3  (0) 2018.12.17
슈퍼파이터스 서바이벌 최신  (0) 2018.12.16
건메이헴2 게임하기 [서바이벌]  (0) 2018.12.15
장애물피하기 [Vex 3]  (0) 2018.12.01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