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배구게임은 과거 오락실에 출시가 되었지만, 흔히 볼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바닷가를 사이에 두고 비치발리볼 경기가 시작이 됩니다. 경기의 규칙은 1~2셋트에서 17점을 기록하는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플래시 보다는 정교한 컨트롤을 가지고 있으며, 소개하는 터치고는 각 국가 선수들과 우승컵을 독점하기 위한 스포츠 경기가 시작이 됩니다. 무엇보다 싱글 플레이부터 2인용 배틀이 가능하여, 꽤 즐거운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1P : 이동 ← → ↓ ↑  패스 및 공격 : S X  코인 넣기 : 쉬프트키 시작 : 엔터 


2인 배구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은 화면 아래 창 메뉴에서 컨트롤 설정으로 들어가 주어야 합니다. 그 곳에는 기본 키 설정을 새롭게 변경하고 저장을 해주시면, 추 후에 추억의 아케이드를 올리셔도 저장된 데이터로 다시 키 설정 없이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2인용 기본 컨트롤은 지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꼭 설정을 해주셔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8개의 국가가 경기를 참가를 하게 되고 자신과 컴퓨터와 같이 팀을 구성하거나 플레이어 구성되게도 할 수가 있습니다. 국가 선택에 주어진 시간을 단 8초이기 때문에 빠른 결정을 하시고 모래사장이 있는 해변으로 들어가 주도록 해요.

경기장으로 들어오게 되면, 하나 더 선택을 해주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위 아래로 나눠진 팀 선수 중에서 누구로 할 것인지 결정을 해주면, 바로 재미있는 비치발리볼이 시작이 됩니다. 서브와 공격이 같은 버튼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키 조작에 있어서는 아주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서브를 할 경우에는 화면이 확대가 되어 동작이 자세히 보이게 되며, 3가지 기술로 상대에게 공을 넘길 수 있지만 서브를 통해서 점수를 먹을 수 있는 기회는 없다고 보입니다. 플레이를 하지 않고 플레이 장면만 구경을 하게 되면, 조작이 꽤 어렵겠구나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최초로 실행을 해보는 분들도 아주 쉽게 적응을 하실 수 있어요. 

컴퓨터 인공지능은 최초에는 아주 쉽게 승리를 하실 수 있지만, 다음 경기마다, 꽤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을 알게 될 것 입니다.  최초에는 유저 공격에도 인공지능이 잘 받아치지 못하고 패스 미스가 생겨 흥미가 떨어졌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른 국가로 이동 할 수록 긴장감이 웃돌 정도로 어려워 집니다.

스포츠를 즐기는 재미는 있지만, 한 가지 흠이 있다면, 배구게임에서 들려오는 사운드가 매끄럽지 않아 조금 시끄럽게 들리는 부분이 있을 것 입니다. 이 소리가 많이 거슬린다면, 사운드를 살짝 줄이거나 무음으로 전환하여,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강타에 떨어지는 공을 받기 위하여, 모래에 몸을 날려 슬라이딩을 하거나 상대방 방어가 되지 않는 허술함을 틈타 스파이크를 날릴 수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아무리 어려워도 공격과 방어 패턴이 비슷하기 때문에 금방 싫증이 날 수도 있기 마련인데요. 만약 여러분들이 꽤 재미있는 경기를 원한다면, 친구와 둘이서  맞대결을 하여, 승부를 보는 것입니다.

추억 속 명작들이 우리의 기억 속에서 조금씩 잊혀지고 있지만,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예물 기반의 오락실 시리즈를 자주 올려보도록 할게요. 키 설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통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며, 플래시가 구동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검색 엔진을 익스플로러로 구동하시면 됩니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구게임 Touch & Go  (0) 2019.01.28
해변의 배구2  (0) 2019.01.24
배드민턴 게임 - Power Badminton  (0) 2018.12.02
100미터 달리기게임 [육상]  (0) 2018.11.27
1인용 축구게임 [Football League]  (0) 2018.11.16
2인용 대두축구게임 [스포츠 헤드 풋볼]  (0) 2018.10.20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