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옛 시절에 꽤 어려웠지만, 오락실에서 재미있게 플레이 하였던 텐가이를 이제는 pc 다운로드가 필요 없이 간단하게 비행기게임을 즐겨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96년 횡스크롤 탄막 슈팅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꽤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주머니가 얇았던 분들에게는 외면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동전을 넣지 않고 무한으로 코인을 충전을 시켜, 적에 공격에 죽더라도 다시 부활을 연속적으로 할 수 있어요.  아래에서 플레이 방법과 어떠한 적들이 출현을 하고 전투를 하는지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게임 텐가이 이동 : ← ↑ ↓ →  공격 : Z 필살기 : X  동전 : 쉬프트키 시작 : 엔터


PC로 이식을 하면서 BMG 부분에서 잡음을 잡지 못한 듯 소리가 매끄럽게 들리지 않는 것 같네요. 그래도 진행에 있어서는 이 부분만 뺀다면 완벽한 이식이 되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래에는 필자가 직접 실행을 하여, 즐겼던 장면을 넣어 설명을 해보았으니. 텐가이에 잘 모르는 분들은 참조 하기 바랍니다.

나쁜 적과 전투를 하는 캐릭터는 5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누구를 선택을 할지 결정을 못하겠다면, 한문으로 다가가면 랜덤으로 선택이 가능 합니다. 이 기능에서는 숨겨진 캐릭터가 출현을 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기대는 저버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기본 공격은 아주 약하기 때문에 적을 파괴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약간의 방어가 되는 적을 파괴하게 되면, 자신의 무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파워 도안이 떠다니게 됩니다. 그러나 주인공이 있는 곳으로 다가오지 않고 화면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잘 피해서 습득하셔야 해요.

평범했던 공격이 도안 하나에 따라 보조 무기가 활성화가 되고 공격키를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보조 무기가 고정이 되어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게 되어 주인공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큰 도움이 되기도 하겠죠.

각 스테이지에서는 화력이 강한 보스가 마지막으로 나타나게 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미사일을 발사하게 됩니다. 이 것을 이리저리 피해서 중요 부분을 공격하여, 파괴를 시켜 주어야 합니다. 예상 외로 미사일이 빠른 속도로 다가오기 때문에 집중을 하지 않는다면, 생명력을 잃게 되기도 해요.

적 공격을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필살기를 날려줄 수 있지만, 최종 주어지는 필살기는 2개로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얻는 방법은 정예병을 쓰러트리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해요.

파워는 최대 4개까지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스코어 점수로 먹게 됩니다. 만약 적에게 접촉이 되면, 영웅이 죽는 것이 아닌 현재 가지고 있는 파워가 한 단계 하강하게 됩니다. 될 수 있다면, 적에게 접근을 하지 않는 것이 최우선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적의 미사일을 잘 피한다고 하여도, 오락실에서 했던 키 조작이 틀리기 때문에 살짝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 당시에는 최대한 죽지 않고 많은 스테이지를 가기 위해 노력을 했지만, 이제는 무한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럴 걱정은 없겠죠.

그래서 인지 비행기게임 텐가이를 플레이 하는 동안 그 전에 아찔하고 짜릿했던 체감을 그대로 느낄 수 없는 점이 아주 아쉬운 점 이지만, 이제는 밖에서 할 수 없는 고전 시리즈 이기 때문에 이렇게 예물로 오래전 추억을 다시 되살릴 수 있다는 점이 오늘도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고전의 즐거움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재미있는 시리즈로 여러분들을 다시 찾아 뵐게요.

'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락실 비행기게임 텐가이  (0) 2019.01.30
롤링스카이 게임하기 [스카이트립]  (0) 2019.01.15
졸라맨 괴롭히기  (0) 2019.01.07
아이작 리버스 게임하기 [데모]  (0) 2019.01.06
에픽보스파이터2  (0) 2018.12.28
물고기키우기게임 [Evolvo Plus]  (0) 2018.12.22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