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현실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가상의 플래시로 다른 세력에 있는 인공지능과 전투를 하는 플래시를 소개할 까 합니다. 최초 소규모로 시작을 하여, 거대한 그룹을 만들어가는 학교전쟁은 어떠한 전략을 세워가느냐 따라서 세력을 빠르게 확장이 결정이 됩니다. 지극히 단순한 마우스 동작 하나로 무대를 재패 할 수 있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플래시 기초적인 설명으로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도록 할게요. 

단축키 : 마우스


영토를 뺏고 빼앗는 전략적인 부분이 담겨진 학교전쟁은 4명의 그룹으로 되어 있으며, 그 표식은 아바타 색상으로 구분이 되어 있지만 캐릭터 마다 고유의 능력이 배분이 되어 있지는 않아요. 마우스를 이동하여 마음에 드는 아바타를 선택한다면, 바로 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최초 모집 되는 센터는 모서리 부분에서 시작을 하게 되고, 아직 점령이 되지 않은 땅은 회색 아이콘 형식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 아직 누구도 차지하지 않은 빈 곳을 얻기 위해서는 1명의 인원을 배치를 해주게 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신이 선택한 그룹의 색상으로 표기가 되며 완료가 됩니다.

이미 인공지능 및 유저가 지배한 곳이라고 한다 하여도, 그 곳을 다시 빼앗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영토를 확장에 따라서 센터에서는 추가로 캐릭터가 생성이 되는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여러분들께서 인공 지능보다 빠르게 영토 확장에 힘을 가해야 되는 것이 중요하다 보시면 됩니다.

조직의 땅으로 변경이 되는 동안에는 아무 표식이 없어 불편한 점이 보입니다. 이 부분에서 게이지가 있거나 몇 프로 후 완료가 된다는 표식이 있었다면, 좀 더 쾌적한 분위기에서 플레이를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마우스로 캐릭터를 지정을 하게 되면, ! 표시가 이루어지고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게 되면, 이동을 하기도 하며, 주변의 적에게 공격 시도가 가능합니다. 모든 부분에 있어서 마우스 하나로만 사용하게 되어 있어서 지도에 있는 어느 특정 부분을 보려 해도 불편함이 조금은 따르게 됩니다.

지역을 점차 확장해 가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게 되는데요. 맵을 빠르게 스크롤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면, 꽤 재미있고 모든 지역을 독차지 하는데 있어서 빠른 플레이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점령이 필요로 한 곳은 많은 인원을 한 곳에 두는 것 보다는 한 명이나 2명의 인원을 배치해 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여러 다수의 인원으로 한 곳을 이동을 하게 되면, 적 공격에 있어서 좋겠지만, 단 시간에 지역 점령에 있어서는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주변 조직에게 세력 확장에서 밀리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른 상대와 전투에서 잃은 체력은 서서히 회복이 되면 좋겠지만 그러한 기능은 없으며, 적을 쓰러트리고 난 후에 얻을 수 있는 레벨 상승은 있었습니다. 레벨이 상승하면, 그대로 체력 회복이 되어야 계속 유지를 시킬 수 있지만, 그러지는 못합니다.

주변을 확장하고 점령해가는 학교전쟁은 꽤 높은 몰입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보여주게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장점도 있지만, 그만큼 단점이 보였던 이번 플래시는 간단하면서 재미있는 전략적인 플래시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다가오는 설 명절 잘 보내시기 바라며, 더욱 즐거운 게임으로 다시 찾아 뵐게요.

'RPG-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전쟁 스쿨워  (0) 2019.02.03
루트 히어로즈2  (0) 2019.01.11
세포전쟁2  (0) 2019.01.03
끝없는전쟁3 - 전략  (0) 2018.12.26
바리공주의 전설 추억편  (0) 2018.12.20
스워즈 [Swordz]  (0) 2018.11.14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