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요즘 현 시대처럼 여러 사람과 같이 즐기는 멀티 플레이와 싱글 종류가 무수히 많았지만 과거에는 pc 보다는 콘솔기기에서 조이스틱을 움직이며, 시간을 보내던 시절이 떠오르게 되는군요. 지금은 아주 오래되었고 지금 바라보면 그래픽 부터 조작 방법이 이처럼 허술했었나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꽤 인기가 많았던 장르 중에서 액션과 모험을 다룬 소닉게임하기를 다룬 플래시게임으로 추억을 다시 끄집어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볼까 했지만, 원작에 비해서 버그도 많고 약간 허술하게 만들어진 모습이 보여, 조금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무대의 모험에서 어떠한 평가를 할지 무척 궁금하게 만드는데요. 바로 진행을 하지 않고 아래의 리뷰를 보려면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보기 바랍니다.

플래시로 즐기는 소닉게임하기단축키 정보 :  ←↓→  점프 : 스페이스바  제자리 스핀 :  앉은 상태에서  스페이스바

메인 화면에서는 4가지의 목차가 보이게 되고 시작을 누르게 되면, 등장하는 캐릭터 4명 중에서 한명을 선택을 하여, 필드의 모험으로 바로 참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인공 그리고 너클 크림등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지정하여, 바로 시작을 해보세요.

필드에서 여러분들이 해야 되는 것은 주변 곳곳에 있는 수 많은 링을 회수를 하고 장애물 그리고 적을 물리쳐 각 스테이지를 무사히 완료를 해주셔야만 합니다. 단계가 어느 정도 높아지게 되면, 부하들을 조종하여 주인공을 괴롭히는 보스를 만나게 되고 전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뾰족한 장애물 그리고 적 공격을 당하게 되면, 모아두었던 링을 모두 떨구게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사라지게 되지만 하나라도 먹고 있다면, 적에게 다시 공격을 받아도 링만 떨구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링을 하나도 소지하지 않는다면, 모든 공격에서 생명력을 잃어 버리고 체크 포인트 부분에서 부활을 하게 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생명력은 3개로 모든 생명을 잃어버리게 되면, 종료가 되어 처음 부터 다시 모험을 시작 해야만 합니다.

처음 글에서 버그 부분을 언급을 하게 되었는데, 어느 지점을 통과를 할 때에 버튼과 같은 키를 누르게 되면, 내가 원치 않는 맵으로 갑작스럽게 이동을 하거나 무한으로 밑으로 떨어지는 황당한 일이 발생하기도 해요. 

배경과 플레이에 대해서는 원작의 내용은 잘 살리기는 했지만 실제 이동 및 점프 여러 부분에서 매끄럽지 않다는 것을 직접 플레이를 해보시면 바로 느끼게 될 거에요. 그래서 그런지 플래시게임 버전에서는 장시간 오래 진행을 하지 못하고 몇 번 해보고 다시 하지 않게 되더군요.

많은 시리즈로 출시된 원작에서는 치명적인 버그가 없이 최적화 된 환경에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콘솔기기가 없이도 웹으로 바로 할 수 있는 사이트나 하드에 저장을 하여, 예물 구동기를 이용을 하여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PC에 롬을 저장을 하여 실행을 하는 것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의 위협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랍니다.

완성도가 뛰어나지 않지만 잠깐의 휴식 시간을 이용을 하여, 소닉게임하기를 진행해 보는 것 어떠할까요? 원작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만 그냥 시간 때우기도 좋고 그리 나쁘지는 않을 것 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좋은 시간이 되기 바라며, 또 다른 재미있는 타이틀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할게요.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