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픽셀 그래픽을 가진 마인크레프트는 과거부터 현재에 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요즘은 로블록스 또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네요. 굉장히 넓은 무대와 자신이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시간이 흐르는지도 모를 정도로 푹 빠지게 만들기도 하였지만 한가지  더 많은 사람들이 더욱더 좋아했던 부분은 여러 사람과 같은 서버에 만나게 플레이가 가능했던 것은 아닐까 합니다. 이번 마크 디펜스 게임하기에는 플래시 버전으로 넓은 세계관이나 어드벤처의 요소가 담기지 않으며, 어두워지면 나타나는 좀비와 수 많은 악령을 상대로 방어와 공격을 펼치는 시리즈로 탄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축키 : 마우스

이번 플래시는 최근 출시가 된 것이 아닌 과거부터 있었으며, 주인공 스티브과 악령과 전투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 목표이지만 상대 또한 만만치 않는 체력을 가지고 있어 타워를 건설 및 업그레이드에서는 신중하지 않는다면, 어느 순간 바로 디펜스 미션에서 실패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크게임하기에서 참고해야 되는 부분은 바로 이 이미지에 담겨져 있습니다. 스티브의 집과 떨어진 초원에 길을 만들고 초원 사이에 전투 타워를 건설을 해주는 것 입니다.

타워의 종류는 총 4개로 되어 있으며, 공격 또는 스턴 원거리 공격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타워를 배치를 할 때에는 양 사이드로 공격이 가능한 곳으로 자리를 잡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건설할 아이템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본 공격이 가능한 장비로 주위에 배치를 해주도록 해요.

길을 따라 나타나는 괴물의 종류를 살펴보게 되면, 느리지만 방어가 높거나 빠르지만 방어가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격이 가능한 터렛을 많이 설치도 해야 하며, 업그레이드에 소홀하지 않는다면, 꽤 높은 웨이브 단계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방어가 굉장히 높은 녀석들은 스티브를 위협을 하기 때문에 건설한 도로에 여러 아이템을 배치를 하여, 이동에 있어서 지체를 시킬 수도 있어요.

배치한 아이템이 별 효과가 없다면, 다시 되팔기가 가능하지만, 구매한 금액보다 너무나 싼 가격에 주기 때문에 팔기에도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모든 방어 장비를 뚫고 스티브가 있는 집까지 도착을 하는 적이 있다면, 그 수에 따라 하트가 소모가 이루어지며, 모든 하트가 소멸이 되면 지역 방어 실패로 종료가 됩니다.

스티브의 생명은 최대 7개로 되어 있으며, 이 모든 하트가 소멸이 되지 않도록 유지하며, 모든 웨이브를 소화해 보기 바랍니다. 배치하는 간격과 스턴을 잘 이용을 한다면 적을 손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그리 쉽지 않는 전투로 여러분들에게 오랜 시간 마크 디펜스 게임하기에 빠져들지 않을까 합니다.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