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3명의 선수가 모여 제한 시간 동안 가장 많은 공을 넣어 승리를 하는 스트리트 후프 고전오락실게임 알고 계신가요? 이번 버전은 네오지오 기판으로 되어 있어 동전을 무한정으로 사용 할 수 없이 4번의 크레딧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통쾌하고 높은 3점 슛부터 멋진 덩크를 할 수가 있었으며, 마지막 역전을 할 수 있는 슈퍼 샷이 그 당시에는 킥 포인트라고 생각이 드네요. 과거 어린 시절에 즐겼던 추억의 시리즈를 pc로 즐기기 위해서는 구동 프로그램 및 롬파일이 있어야 되었지만 이제는 자신의 피시에 아무 설치를 하지 않고도 잠시 로딩만 기다리게 되면, 바로 고전 오락실게임을 만나실 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 소개하는 것 외에도 수 많은 명작이 있으며, 그 외에 작품들은 차 후 다시 올려보도록 할게요.

이동 ← → ↓ ↑  슛 패스 : Z X   시작 : 엔터 

3명의 선수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길거리 농구 경기를 바탕으로 우승컵을 차지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10개의 국가가 있으며, 그 중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추가가 되어 있어요. 선택할 수 있는 각 나라마다 능력치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게 결정을 하여 스트리트 후프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주지 않게 되면, 인공지능끼리 경기를 하는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 시작을 원한다면 엔터 버튼을 눌러주어 팀을 선택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을 하실 수 있게 되어요.

10개의 팀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 했던 팀은 프랑스로 3점 슛이 높기 때문에 시간이 얼마 없거나 역전을 노리기에는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100원을 넣어 모든 나라의 선수를 물리치고 엔딩까지 보았던 기억이 나는데 딱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경기가 시작이 이루어지게 되면, 딱 2분의 시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 시간에서 마지막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쪽이 승리를 하게 되는데요. 만약 무승부를 했을 경우에는 패배로 인정이 되어 게임이 종료가 됩니다. 연장전을 다시 하고 싶다면 코인을 넣어 이어서 할 수도 있었죠~

마지막 00.1초 골대에 공을 던져 보았지만 아쉽게도 들어가지 못해 무승부가 되었네요. 인공지능과 대결에서 더욱 스릴 넘치는 경기를 하고 싶다면, 난이도를 어렵게 하는 것도 아주 좋아요.

웹으로 고전오락실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지만 친구와 같이 2인용으로 대결을 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가장 기본적인 키 설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컨트롤 설정에 들어가 주셔서 변경이 가능하며, 조이스틱 또한 지원이 되기 때문에 조이스틱을 연결을 하여, 즐기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슈퍼 샷을 이용을 할 때에는 자신과 상대의 점수 격차가 많이 벌어졌을 경우에는 멋진 2점 슛을 넣어 주거나 역전을 노린다면 무조건 3점을 넣을 수 있는 샷을 결정을 해주는 것이 좋겠죠.

주머니에 돈이 얼마 없었던 어린 시절 100원으로 가장 오래 동안 플레이가 가능했던 시리즈는 던전앤드래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밖에 자신이 실력이 있었다면, 스트리트 후프도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했었죠~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