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적 부대에 침투를 하여, 아군 포로 구출과 적진을 파괴해 가는 메탈슬러그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에도 모바일로 출시가 이루어져, 많은 분들이 즐겨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게임으로 데몬프론트는 20002년에 개발이 이루어져 오락실에서 만날 수 있었지만 오락실마다 다르기 때문에 있는 곳도 있었지만 없는 곳도 있었답니다. 총 4명의 전사를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며, 5개의 스테이지가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캐릭터를 보호해 주는 귀여운 수호와 전투에서 위험한 순간에는 쉴드를 만들어 주거나 기를 모아 강력한 스킬을 적에게 공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전 추억 시리즈로 아래에서는 플레이 방법과 2인용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인용 : 이동 ← → ↓ ↑ 공격 :  S Z X   동전 넣기 : 쉬프트키 시작 : 엔터   

* 롬 기반으로 로딩이 조금 긴 편입니다. *

위에 조작 방법은 1인용으로만 설명을 드리게 되었는데요. 2인용으로 친구와 같이 하기 위해서는  데몬프론트 아래 부분 키 설정을 여러분들이 직접 셋팅을 해야만 됩니다. 조이스틱을 가지고 있다면, 한쪽은 조이스틱을 사용을 하여, 메탈슬러그 비슷한게임 진행 또한 가능해요.

코인을 집어넣고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캐릭터 선택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각 캐릭터 마다 자신을 도와주는 정령이 다르며, 공격 형태도 모두 틀려요. 하지만 주인공을 방어 해주는 기능은 모두 같아 적의 공격을 받으면, 정령의 체력이 소모가 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필드로 입장을 하였을때 화면이 너무 작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전체 화면으로 하여서 큰 화면으로 즐기셔도 되지만 컴퓨터 사양이 별로 좋지 않으신 분은 끊김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기본 무기부터 다양한 무기를 사용을 해보실 수가 있는데요. 둥근 형태로 구슬처럼 생긴 것을 먹게 되면, 새로운 무기를 이용을 하실 수 잇어요. 

적의 공격이 너무 많은 곳에서는 한번만 스쳐도 주인공이 죽기 때문에 정령을 이용을 하여, 캐릭터에게 보호망을 쳐주는 것이 좋아요. 보호망이 적용이 된 상태에서 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연사가 가능해요.

전장 속 적들의 공격은 정신없이 퍼붓지 않아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캐릭터가 죽지 않고 생명을 계속 유지하며, 앞으로 전진을 하실 수 있어요.

스테이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보스가 출현을 하게 되었는데요. 보스의 체력은 굉장히 높은 편이며, 자신의 부하를 계속해서 소환을 하기 때문에 살짝 어려움은 따르게 되어요. 하지만 코인을 무한으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찌 보면 무적판이라고 보아도 될 것 같네요.

지도에는 3개의 스테이지를 여러분들이 직접 선택을 하여, 전투에 참가를 할 수 있으며, 2개는 랜덤 형태로 되어 있어요. 주인공이 적에게 공격을 받아 쓰러지게 되면, 메탈슬러그와 비슷하게 현재 소지한 총기가 사라지고 기본 무기로 전환이 됩니다. 그러나 데몬프론트에서는 포로와 같은 구출 작전이 없더군요.

각 스테이지를 플레이 하다 보면 뜬금없이 한국어로 지역을 말해주게 되어 조금은 신기했지만, 아쉬운 점은 최초부터 스토리가 전혀 없기 때문에 한글이 되어 있다고 하여도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것 같네요.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