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시대가 많이 지났지만 현재 까지도 명작의 명성을 가지고 있는 소닉게임은 과거 세가에서 개발이 되어 집에서 즐기는 콘솔게임기에 최초로 출시가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현재에는 스매시 브라더스라는 플래시 공간에서도 만나고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어드벤처 모드와 여러분들과 인공지능이 만나 마지막 생존자가 되어 우승을 하는 배틀이 준비가 되어 있어요. 그리 어렵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조금만 연습을 하고 적응을 하신다면, 무대의 여러 모험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겠죠.

이동 및 점프 : ← ↑ ↓ →  공격 및 2단 점프 :  스페이스바 

메인 화면이 시작 전에 소직 스매시 브라더스 줄거리가 있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이 준비가 되어 있어요. 어떠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지 끝까지 보시거나 스킵이 가능한 곳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넘기기도 가능하답니다.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잠시 플래시 애니를 감상한다면 좀 더 재미있게 하실 수 있겠네요.

줄거리가 끝나게 되면 여러분들의 프로필을 작성하라는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중요한 정보를 수집을 하는 것이 아니며, 그냥 닉네임 용도로 사용을 하는 것 같아요. 작성을 하실 때 한글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으로 자신만의 프로필을 만들어 보세요. 

드디어 모든 과정이 끝나고 메뉴가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모험 싱글 첼린저 4가지의 모드 중에서 플레이 하고 싶은 곳을 클릭을 해주도록 해요. 

캐릭터 창에는 게임의 핵심이 되는 소닉부터 테일 너클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나머지 물음표가 되어 있는 부분은 스토리 모드를 완료 할 때 마다 숨겨진 캐릭터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마지막 목적지까지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제한 시간이 있으며, 주변에는 많은 몬스터와 장애물이 있습니다. 점프 및 공격 버튼을 이용을 하여, 나타나는 적을 물리칠 수 있어요.

치열한 전투를 보여주는 배틀로 넘어오게 되면 자신 외 3명의 전사를 지정을 하여, 격투를 벌일 수 있지만 현재 처음 단계이기 때문에 2명의 인공지능을 경기장으로 소환이 가능해요.

주인공만 일방적으로 공격을 하는 것이 아닌 서바이벌 형태로 인공지능끼리도 전투를 하기 때문에 기회가 있을 때 적에게 공격을 하여, 체력을 소모 시킬 수 있어요. 그 밖에 일정 시간에 따라서 아이템이 랜덤 형태로 소환이 되어 불리한 전투에서 역습이 가능 하더군요.

소닉 스매시 브라더스 배틀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 중  기본 공격 외에 연속기 또는 스킬이 없기에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게임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는 점이 있어요. 또한 제한 시간에 비해 평타로만 공격을 하여, 따분하거나 금방 지루하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잠깐 하기에는 좋지만 오래 동안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지 않았나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