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어린 시절 우주전쟁을 토대로 전쟁을 벌이는 전략시뮬레이션 스타크래프트를 해보신 분들이 있을 거에요. 블리자드의 최고의 명작이자 현재 2번째 버전까지 출시가 이루었지만 오리지널 버전이 너무나 잘 만들어졌기 때문에 후속작은 기대에 비해 인기를 많이 끌지는 못했던 것 같네요. 최고의 명작이라고 불렀던 스타와 비슷한 게임의 구성을 가지고 있는 플래시가 있다면 스틱워2 버전이 아닐까 하는데요. 군사를 증강 시키기 위해서 일꾼을 고용을 하여 자원을 채취하고 전투에 필요한 용병을 고용을 하여, 각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축키 : 마우스  맵이동 : 화살표키

기본으로 제공하는 용병으로 적군과 전투에서 승리를 할 때마다 용병이 새롭게 추가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아직 잠겨있는 스킬 또한 봉인이 해제가 되어 어려운 순간에 한번씩 강력한 스킬로 적의 거센 돌격에서 방어를 하실 수 있게 되겠죠. 메인 화면 아래에는 3가지 메뉴가 있으며, 그 중 캠페인 모드를 클릭을 해야만 스틱워2 무대에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외 온라인이라는 부분이 있지만 현재에는 서버가 없기 때문에 그 곳을 클릭할 필요는 없다고 보입니다. 두번째로 여러분들이 해야 되는 부분은 난이도를 결정해야 되겠죠. 난이도는 보통 어려움 극한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유저의 실력에 따라서 선택을 하도록 해요.

전장으로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지도를 보여주게 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전투 지역을 마우스로 클릭을 한 후에 바로 입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적과의 치열한 전투가 시작되는 필드로 이동을 하게 되면 바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닌 튜토리얼 즉 초보자를 위한 훈련이 시작이 됩니다. 스텝에서 요구하는 대로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자신도 모르게 습득이 되더라구요.

마우스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을 배웠다면 이번에는 적과의 전투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게 됩니다. 공격 명령 단축키 A 버튼을 눌러 원하는 지점에 클릭을 하게 되면 이동하는 도중 적이 보이게 되면 자동으로 공격을 시도하게 됩니다.

성을 지키기 위해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병사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일꾼을 고용을 하여, 주변에 있는 광물을 채집을 하여, 병사를 최대한 생산을 해주어야 해요.

여러분들이 지속적으로 전투 병사를 늘린다면 적은 먼저 공격을 시도하지 않아요. 하지만 그리 많지 않다면 지속적으로 침범을 하여, 아군의 기지를 붕괴하려고 하더군요.

레벨이 높아져도 플레이 방법만 제대로 배운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단계로 구성된 스틱워2 모든 전투 지형을 정복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중독성이 짙은 편이기 때문에 출시가 오래 되었어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래시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Posted by 정보매니아 알랍쭈미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